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나선증명세계 릴림 할롯 ~갈채 없는 장미~'라는 독특한 테마로 전개된다. 영령들과의 인연이 만들어낸 가상의 무대인 "증명세계"에서 벌어지는 성배를 둘러싼 이야기가 핵심 내용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한정 서번트인 '4성 세탄타'를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 클리어 및 다양한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들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특징 중 하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에 등장하는 서번트들이 '커맨드 서포트' 형태로 등장한다는 점이다. '커맨드 서포트'가 부여된 커맨드 카드를 선택하면 전투에서 다양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의 폭을 넓혀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서번트들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퀘스트도 추가된다. '5성 자크 드 몰레', '5성 나이팅게일', '5성 모드레드' 등 인기 서번트들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강화 퀘스트 6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다양한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픽업 소환에서는 최초로 '비스트' 클래스의 서번트인 '5성 소돔즈 비스트/드라코'가 등장하여 눈길을 끈다. '5성 소돔즈 비스트/드라코'는 7개의 정규 클래스 모두에게 유리한 상성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5성 레이디 아발론', '5성 자크 드 몰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도 각기 다른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성 라바/티아마트'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 역시 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풍성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며 두 게임의 세계관을 융합한 새로운 스토리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