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경기항공고-동양미래대, 연계교육 업무협약 및 일학습병행 캠퍼스 탐방

박명섭 기자 2024-12-12 14:14:20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인력 양성 목적, 교육과정 연계 운영 업무협약 체결

도제학교 학생 대상, 캠퍼스 탐방 및 일학습병행사업(P-TECH) 입시설명회 개최

직업계고 교육 내실화와 취업, 진학 미래 설계 청사진 마련

(왼쪽부터) 경기항공고등학교 유형진 교장과 동양미래대학교 김교일 총장 [사진=경기항공고]
[이코노믹데일리] 경기항공고등학교는 동양미래대학교와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요구하는 융합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인 고등교육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교육과정 연계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양미래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교일 동양미래대 총장을 비롯해 황규진 교수(교무입학처장), 원성홍 교수(국제교류센터장), 장기동 교수(통합공동훈련센터)와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과 취업부(도제부) 교사들이 참석했다. 

협약 대상학과는 경기항공고 △스마트전자과 △항공전기전자과 △인테리어리모델링과로 전자 관련 학과는 동양미래대 반도체전자공학과와, 건축 관련 학과는 건축과와 교육과정을 연계해 대학 신입생 선발 시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 특별전형으로 우선 배정, 우선 선발의 혜택을 준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골자다. 
 
P-TECH 전자기기 하드웨어 개발 LS 훈련과정 체험 [사진=경기항공고]
업무협약과 함께 이 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경기항공고 3학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탐방 형식의 일학습병행사업(P-TECH) 입시설명회도 개최됐다. 이 행사는 △일학습병행제와 P-TECH 과정 소개 △캠퍼스투어 △P-TECH 전자기기 하드웨어 개발 LS 훈련과정 체험 등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유형진 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특성화 전략으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에 특화된 동양미래대와 교육과정 연계 업무협약을 맺게된 것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명문직업계 고등학교로 발돋음하려는 의미있는 발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5학년도 신입생 100% 조기 충원, 50%에 육박하는 취업 및 현장실습률 달성이라는 현재의 성과에만 만족하고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이 시점에서 직업계 고등학교의 근본으로 돌아가 교육과정을 내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양미래대 캠퍼스 투어에 참가한 경기항공고 학생들 [사진=경기항공고]
경기항공고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항공고에게 있어 직업계고 교육 내실화와, 취업·진학 을 위한 미래 설계 청사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고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