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한컴아카데미, 디지윌과 MOU 체결… 디지털 교육 혁신 가속화  

선재관 기자 2024-12-02 09:25:05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 개발 협력… 공공·민간 분야로 확대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강점 결합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 구축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한컴아카데미 김종헌 대표(좌)와 디지윌 홍석환 대표(우).[사진=한컴]

[이코노믹데일리]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대표 김종헌)가 미래 교육 시스템 전문 기업 디지윌(대표 홍석환)과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반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 개발과 디지털 교육 확대를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영업 노하우를 결합해 공공·기업·민간 전반에 걸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디지털 교육 시장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국가 연구 과제 수행, 기술 지원, 정보 공유를 통해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컴아카데미는 IT·SW, AI, 데이터 분석 등 첨단 기술 교육 분야에서 20여 년간 전문성을 쌓아왔다. 최근에는 AI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플랫폼을 선보이며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디지윌은 학교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스마트 클래스 및 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AI 기반 양방향 공유수업 시스템인 ‘클래스아이’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의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이를 공공과 민간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환경 조성,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술 등을 기반으로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 교육 시장 확대와 기술 혁신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디지윌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의 확산을 이끌고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홍석환 디지윌 대표는 “한컴아카데미와의 협력으로 양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결합된 혁신적인 설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며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력은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의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은 학교는 물론 기업의 디지털 연수와 공공기관의 교육 시스템에도 적용 가능성이 높아 전방위적인 확산이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