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지난 2일 ABC 부트캠프 운영진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씨크릿우먼 세미나홀에서 ABC 부트캠프 3기부터 5기 학생 24명이 참여한 '협력과 소통 능력을 키우는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세상을 디자인하는 사람들 협동조합에서 진행하였으며 ABC 부트캠프의 사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생과 수료생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제공되었다.
참여자들은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다양한 실습 활동을 통해 소통과 협업 능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과 다양한 퍼실리테이션 기술을 습득하여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고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나 일상생활의 문제 상황에 더욱 지혜롭게 접근할 수 있는 시야를 얻게 되었다”며 교육의 만족감을 공유했다.
현재 ABC 부트캠프는 3기와 4기에 이어 24년도 마지막 기수인 5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5기 수료 이후에도 수료 학생들을 위해 각종 사후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ABC 부트캠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퍼실리테이션 기술은 교육생 및 수료생들이 프로젝트 수행을 비롯한 다양한 협업 및 문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ABC 부트캠프는 참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