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경제동향] 알부르한 수단 의장 "FOCAC, 中∙아프리카 관계 발전의 강력한 증거"

李良勇,陈莹,马晓冬,丁林 2024-09-07 16:15:44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2024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 베이징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압델 파타 알부르한 수단 과도주권위원회 의장과 회견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2024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은 아프리카 국가와 중국 관계 발전의 가장 강력한 증거다."

FOCAC 베이징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압델 파타 알부르한 수단 과도주권위원회 의장은 최근 신화통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FOCAC가 중국∙아프리카 협력을 심화시키고 양측 인민에게 혜택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부르한 의장은 이번 포럼에 아프리카 국가 정상들이 대거 참석해 중국∙아프리카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진실되고 진정성 있는 대(對)아프리카 정책 이념을 높이 평가하며, 이는 협력과 상호 존중의 원칙에 입각해 중국∙아프리카 협력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전했다. 현재 양측은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는 향후 양측이 동반자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알부르한 의장은 양국 우호 관계의 역사가 유구하고 돈독하다고 강조했다. 올해가 중국·수단 수교 65주년을 맞는 해라며 수단은 중국을 중요한 전략적 동반자로 여긴다고 전했다. 특히 양국은 석유·농업·인프라·디지털 경제 등 분야에서 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부연했다.

"중국의 경험은 세계를 경탄하게 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대외 개방을 언급하며 중국을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들이 중국의 발전 과정, 인프라 및 산업 분야에서 거둔 엄청난 성과를 목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암부르한 의장은 아프리카 대륙, 특히 동아프리카 지역에 위치한 수단이 중국·아프리카 국가 관계 강화와 '일대일로 '협력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중국·아프리카 국가 간의 경제·무역 협력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