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이랜드리테일, 日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와 협력 강화

김아령 기자 2024-06-10 10:03:03

방글라데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경제기업 공감대 형성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일본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 팝업 매장 모습 [사진=이랜드리테일]

[이코노믹데일리] 이랜드리테일이 일본 보더리스 그룹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친다.
 
10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는 지난 3월 NC 수원터미널점 신사 복합관에 국내 최초로 문을 열고 국제 사회적 기여를 창출하는 가죽 비즈니스를 통한 사업 협력을 시작했다.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는 현재 가죽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 빈곤 문제 해결에 임하고 있다. 일할 수 없던 사람들이 가죽 장인으로 성장하도록 활동을 지원하며 국적 및 소속 등에 관계없이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역시 이랜드글로벌 방글라데시 지사에서 현지인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이라는 공동 기치 아래 협력을 통해 소셜 비즈니스 가치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일본 보더리스 그룹이 소셜 기업으로서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역할에 깊이 공감한다”며 “이랜드리테일은 사회적경제기업과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들며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