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ENA, '2024 케이블TV방송대상' 채널상 수상...웰메이드 콘텐츠로 시청자 사로잡다

선재관 2024-04-19 17:20:01
ENA

[이코노믹데일리] 케이블채널 ENA가 '2024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특별상 채널상을 수상하며 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해를 맞이했다. 

ENA는 2022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지난해 '유괴의 날', 올해 '크래시' 등 화제의 드라마부터 '나는 솔로(SBS플러스 공동제작)', '지구마불 세계여행'과 같은 인기 예능, 그리고 '하늘에서 본 미래' 등 다큐까지 웰메이드 콘텐츠 제공에 앞장서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ENA는 드라마, 예능, 다큐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제작에 힘쓰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2022년 방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하며 ENA 역사상 최고의 인기를 거두었다. 

이어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유괴의 날' 또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 방영 중인 드라마 '크래시' 역시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케미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과 다큐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했다. '나는 솔로', '지구마불 세계여행'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시청자들의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하늘에서 본 미래' 등 다큐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전반에 대한 시각을 제시하며 시청자들의 사고를 촉구했다.

20주년을 맞이한 ENA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ENA 대표 수상자로 참석한 박철민 콘텐츠편성센터장은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PP특별상은 △채널상’ENA’, △VOD상 ‘대행사’(JTBC)가 선정됐으며, ‘공간의 재탄생’(SK브로드밴드 외 5개사),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 시즌2'(서경방송 외 15개사), '지역소멸을 막아라'(HCN외 3개사)가 △공동제작 특별상을 차지했다.

PP작품상은 △드라마 ‘일타스캔들’(tvN), △예능 ‘엄마의 기차여행’(채널J) △교양 ’역전의 부자농부‘(NBS한국농업방송), △다큐멘터리 ‘당골’(국악방송), △오락 ‘토요일은 밥이 좋아’(E채널), △음악 ‘세계가K-POP을 두려워하는 이유’(아이넷TV), △문화예술 ‘다시 갈 지도’(채널S), △어린이 ‘두둥탁! 이야기가 “얼쑤”(재능TV)가 수상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