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이제 AI 비서가 도와준다…어도비, MS 365 코파일럿과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연동

선재관 2024-04-12 10:17:29

마케터의 고민 해결 위한 AI 기반 솔루션 제공

캠페인 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승인까지 한 번에

어도비 아미트 아후자 부사장 "일상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 도모"

어도비


[이코노믹데일리]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케터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공동으로 선보인다. 두 회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워크플로우 및 인사이트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연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마케터는 아웃룩, 팀즈, 워드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툴에서 AI 비서 코파일럿을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먼저 워크플로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 어도비 워크프론트 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캠페인 인사이트와 다이나믹스365가 결합된 코파일럿은 아웃룩, 팀즈, 워드 등에서 인사이트와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프로젝트 상황, 캠페인 효과, 미승인 사항, 후속 조치, 최신 캠페인 개요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맥락에 맞는 캠페인 개요, 발표자료, 웹사이트 업데이트, 이메일 작성도 가능하다. 코파일럿은 마케터가 캠페인 개요, 발표자료, 웹사이트 업데이트, 이메일 등을 쉽게 작성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 역량을 활용하여 이미지 제작, 마케팅 카피 작성, 웹 및 모바일 사이트 게시 등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 마케터는 피드백, 승인, 작업 항목 변경, 마감일 등 프로젝트 상황 파악을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이메일, 채팅 등을 사용해야 하는데, 어도비 워크프론트와의 통합 기능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마케팅 데이터 기반 알림을 생성하고, 변경사항과 후속 조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어도비 아미트 아후자 디지털 경험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소셜 미디어, 모바일 등 빠르게 변화하는 채널에서 개인화된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마케터들은 일상에서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더욱 높여야 한다는 과제를 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어도비 및 MS 애플리케이션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마케터들은 기획, 협업 및 캠페인 실행 전반에 걸쳐 일상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라드 스파타로 MS AI 앳 워크(AI at Work) 부문 기업 부사장은 “MS와 어도비는 마케터가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만들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등 가장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코파일럿을 통해 워크플로우에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맥락별 마케팅 인사이트와 다이나믹스 365를 통합함으로써, 마케터가 업무를 간소화하고 막힘없이 우수한 결과를 내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