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질병관리청, 2024년도 국민소통단 8기 모집

안서희 기자 2023-11-13 09:27:07

질병정보 콘텐츠 제작·정책 현장 방문·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 같은 질병관리청 정책 소통에 참여

질병청 2024년도 국민소통단 모집 포스터 [사진=질병관리청]
[이코노믹데일리] 질병관리청은 2024년도 질병관리청의 대국민 소통을 함께할 국민소통단 8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국민소통단 8기는 질병관리청 및 보건 정책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질병관리청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와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50인이 선발된다.    

국민소통단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이며, 올해는 7기 국민소통단이 질병 정보 콘텐츠 제작부터 질병 대응 일선 현장 방문, 정책 수립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정책 소통 전반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활동한 7기 국민소통단은 △질병관리청 정책을 눈높이에 맞춰 전달 △국립검역소 업무 체험 △전국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현장 취재 등 생동감 있는 질병 예방 정보전달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월과 3월에는 질병관리청에 직접 방문해 청·차장과의 간담회에서 넥스트 팬데믹·만성질환·원헬스 등 질병관리청의 정책에 대해 제언하는 역할도 수행했다.

이외에도 3년이 넘는 코로나19 비상 대응을 끝내고 일상 전환의 날을 맞이한 '감염병 위기경보 하향 기념식'에 국민 대표로서 함께했으며, 4년 만에 재개된 '감염병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평가단으로 참여해 감염병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질병청의 신종감염병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3년여의 코로나19 대응 기간은 국민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주는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국민소통단 8기에 남녀노소, 각계각층의 다양한 국민이 함께하셔서 질병청이 국민께 공감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제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