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롯데온, 카페24와 '빠른 입점' 서비스 운영

이호영 기자 2022-03-02 08:49:16

[사진=롯데쇼핑]

[데일리동방] 롯데온이 카페24와 손잡고 셀러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바로 오는 3일부터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를 통해서다.

롯데온은 이번 입점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롯데온 급행열차-빠른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온과 약 200만 회원 수의 카페24가 함께 기획한 것이다. 프로모션을 통해 롯데온 입점 셀러에게는 광고비 지원(10만원)과 전용 기획전 개최 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과 카페24는 올해 초 업무 제휴를 맺고 두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지난 달 22일부터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빠른 입점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의 롯데온 입점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기존엔 카페24 회원이 롯데온에 입점하려면 롯데온에서 별도 입점 신청을 마친 후 카페24 계정과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이번 빠른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페24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롯데온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번 빠른 입점 서비스 론칭으로 카페24를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은 간단한 절차만으로 롯데온이라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롯데온은 우수 셀러를 확보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빠른 입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카페24 사이트 회원 관리 페이지에 주기적으로 서비스 광고를 노출하고 3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카페24 회원 중 패션 관련 업체가 많은 점을 고려해 내달엔 프로모션 입점 셀러 대상 패션 특별 기획전도 진행해 관련 상품 판매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은 지난해 판매수수료 0%를 비롯해 다양한 셀러 확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해 롯데온 입점 셀러 수는 전년 대비 108.9% 늘었다. 단순히 입점 셀러 수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실제 판매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한 셀러 수는 81.8% 확대됐다. 매출이 발생한 셀러 수도 2배 증가하는 등 롯데온의 셀러 관련 지표는 꾸준히 신장하는 추세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카페24와 함께 선보이는 빠른 입점 서비스는 셀러들 판매 채널 확대는 물론 롯데온의 셀러 경쟁력 확보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셀러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셀러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