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美 게이츠재단, SK바이오사이언스,코로나19 백신개발 지원

조현미 기자 2020-05-18 10:06:15

지원금 360만달러 제공…미국 연구소와 공정개발 나서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이 백신 연구를 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데일리동방] SK바이오사이언스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지원 아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 개발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항원 개발과 관련해 빌&멜린다게이츠재단에서 360만 달러(약 44억3000만원) 상당 연구·개발(R&D)비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에 있는 세계적 항원 디자인 연구소와 협력해 코로나19 백신 공정개발과 비임상시험을 추진한다.

회사가 보유 중인 백신 플랫폼 기술 3개를 활용한 후보물질 발굴과 최적 항원을 찾는 작업 등에 나선다. 백신 개발에는 항체를 만들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항원' 연구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아직 최적화된 항원 구조가 밝혀지지 않았다.

여기에 우리 정부 지원으로 추진 중인 자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병행해 더 높은 면역원성을 가진 다양한 백신 후보군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인 지원금 활용안은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 R&D를 이끄는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과 논의할 예정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소아장염백신과 장티푸스백신에 이어 다시 한 번 게이츠재단과 손잡은 건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인류에 공헌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역량을 집중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