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미래세대 금융교육 'With우리 이코노미클래스' 본격 추진

유명환 기자 2025-10-22 13:39:23
사회공헌과 금융교육 결합한 프로젝트
21일 서울 소공로에 위치한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With우리 이코노미클래스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박정훈(왼쪽부터) 대표이사, (사)금융과행복네트워크 정운영 이사장. [사진=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코노믹데일리]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최근 서울 소공로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With우리 이코노미클래스 프로젝트’진행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정훈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와 정운영 (사)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프로젝트는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임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구성된 미래세대 금융교육 지원 사업이다. 단순한 기부를 넘어 금융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미래세대에게 실질적인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금융위원회 승인을 받은 비영리 공익사단법인이자 금융경제교육 및 금융소비자보호정책 전문단체인 (사)금융과행복네트워크와 협력해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디지털금융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나 인식과 대응 역량이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들이다. 현대 금융 사회에서 디지털 기술에 노출되어 있지만, 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생활 밀착형 금융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초적인 디지털금융 이해력 강화, 합리적 소비와 저축 습관 형성, 금융사기 예방 행동교육 등이 포함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금융역량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계획 중이다.
 
박정훈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세대의 금융 역량을 함양하고, 나아가 금융소외 해소와 디지털 포용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