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혼다코리아, 중증 장애인 가족 대상 제주도 여행 후원

류청빛 기자 2025-10-20 15:41:35
뇌병변 장애인 및 보호자 가족 40여명 참여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협업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뇌병변 이용인과 보호자가 제주도 해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혼다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혼다코리아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함께 뇌병변 장애인 및 보호자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제주도 여행을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이동 취약계층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뇌병변 이용인과 보호자 등 40여명을 초청했다. 이날 제주에서의 특별한 시간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항공편과 제주 현지 장애친화차량 특장버스 등 다양한 이동 편의를 지원했다.
 
뇌병변 장애인은 뇌의 손상으로 복합적인 신체기능의 장애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본인은 물론 보호자 역시 일상과 장거리 이동에 한계가 있어 혼다코리아와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이번 여행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장애의 한계를 넘고 일상에서 벗어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여행 프로그램이 장애인 및 보호자분들께 새로운 경험과 휴식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모두가 차별 없이 이동의 자유와 삶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지역사회형 장애인주간보호센터로 뇌병변 장애인을 비롯한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과 사회통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