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外

방예준 기자 2025-10-01 09:52:14
[이코노믹데일리]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삼성화재가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 건강상태·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하는 모듈형 보험이다. 기존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의 구조에 이번 개정을 통해 가족결합 할인·치매 및 장기요양 관련 보장이 추가됐다.
 
가족결합 할인 대상은 피보험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 가족으로 2인 이상 결합 시 월 보험료의 5%가 할인된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맞춰 요양 모듈을 신설하고 치매·장기요양 관련 담보를 확대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보,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눔 전달식 진행
NH농협손해보험이 지난달 29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최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송춘수 NH농협손보 대표 및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명절음식 꾸러미를 포장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NH농협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손보는 △미혼모자를 위한 수면조끼 제작 △사랑의 쌀 나눔 △여름맞이 폭염 예방 키트 전달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생명, 지에이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삼성생명이 1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글로벌금융판매와 업무협약 이후 두 번째 협업이다.
 
양사는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자율점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처리·예방활동 △개인정보 보호·관리 등의 업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 외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도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법인보험대리점 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