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 브리핑] 신한카드, 소상공인 AI 솔루션 개발 '2025 빅콘테스트' 주관사 참여 外
방예준 기자2025-09-09 07:12:05
[이코노믹데일리] 신한카드, 소상공인 AI 솔루션 개발 '2025 빅콘테스트' 주관사 참여
신한카드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인공지능(AI) 데이터포럼이 주최하는 '2025 빅콘테스트' 대회에 주관사로 참여한다. 사진은 서울 정구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인공지능(AI) 데이터포럼이 주최하는 '2025 빅콘테스트' 대회에 주관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일반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이 참여해 AI·데이터 분석 등 분야에서 경쟁한다.
신한카드는 주제 제안·심사 및 시상의 역할을 맡는다. 올해 신한카드가 제시한 주제는 '소상공인 가맹점 지원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이다. 세부 과제는 소상공인 가맹점에 활용할 수 있는 AI 조기 경보 시스템·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공 AI 에이전트의 개발이다.
신한카드는 참가자들의 솔루션 개발을 위해 △가맹점 개요 △월별 이용 정보 △이용 고객 정보 등 소상공인 요식업 가맹점·소비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자사 임직원들과 동일한 주제로 사내 AI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개발로 연결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통해 가맹점 상생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발굴하고 우수 솔루션은 실제 사업까지 연결해 소상공인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삼성전자와 협력해 삼성닷컴·삼성스토어에서 가전 구독상품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삼성전자와 협력해 삼성닷컴·삼성스토어에서 가전 구독상품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삼성전자 구독형 가전제품을 자동납부로 결제할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1만4000원까지 기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6개월 간 KB국민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발급·자동납부 결제 시에는 혜택 기간이 36개월동안 최대 1만1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KB Pay·고객센터·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구독형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