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서희의 제약바이오] 신라젠, 베이진으로부터 'BAL0891' 병용임상 위한 약물지원 외
안서희 기자2025-01-11 06:00:00
[이코노믹데일리] ‘안서희의 제약바이오’는 한 주간 제약바이오 업계의 새로운 소식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신제품 출시부터 연구개발·임상시험·해외진출 등 다양한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신라젠, 베이진으로부터 ’BAL0891‘ 병용임상 위한 약물지원
신라젠 CI[사진=신라젠]
신라젠은 지난 6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사 베이진과 임상약물지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베이진은 신라젠에 항암 치료에 도움을 주는 PD-1 억제제 티슬리주맙을 제공해 미국과 한국에서 개발 중인 고형암 치료제 BAL0891과의 병용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BAL0891은 신라젠이 바실리아사로부터 도입한 유사분열 체크포인트억제제(MCI)로 현재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 및 최대 허용 용량을 평가하는 1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추가적으로 급성골수성백혈병(AML) 환자 대상 연구도 예정돼 있다.
티슬리주맙은 PD-1에 대한 높은 친화성과 결합특이성을 지닌 단일 클론항체로 대식세포수용체와의 결합을 최소화해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이번 병용 임상은 두 약물의 최적 용량을 결정하고 고형암에서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두며 임상 결과에 따라 삼중음성유방암(TNBC)과 위암(GC) 등 치료 옵션이 제한적인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경 신라젠 대표는 “베이진과의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며 “두 약물이 시너지 효과를 입증하면 고형암 치료에 중요한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신규 광고 선봬
용각산쿨 신규 TV 광고 캡쳐[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의 신규 TV 광고를 선보이며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6일 보령컨슈머헬스케어에 따르면 이번 신규 광고는 기차 소리를 나타내는 의성어인 '칙칙폭폭'을 변형한 '칙칙촉촉' 콘셉트를 통해 용각산쿨의 효능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일회용 스틱을 '칙칙'하게 뜯고 목의 건조함을 '촉촉'하게 해소하는 장면을 통해 제품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각기 다른 기관지 증상에 맞는 복용 상황을 소개하며 물 없이 바로 해결 가능한 '직행'케어 특성을 부각시켰다.
용각산쿨은 기존 용각산의 주요 생약 성분인 길경가루·세네가·행인·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인삼·아선약을 추가한 스틱포형 제품으로 6가지 생약 성분이 목 점막에 직접 작용해 기침이나 가래 및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증상을 즉시 완화에 도움이 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이번 광고를 통해 용각산 브랜드의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영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 브랜드 담당자는 “용각산쿨은 미세 분말의 즉각적인 작용으로 다양한 기관지 불편함의 근본 원인인 건조함을 빠르게 해소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성을 재치있게 담아낸 메시지를 통해 용각산 브랜드의 우수함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테아닌’ 신제품 출시
프리미엄 여성 유산균 ‘엘레나 테아닌' 제품 이미지[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프리미엄 여성 유산균 ‘엘레나 테아닌’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라인업 확장으로 엘레나 제품군은 △엘레나 △엘레나 퀸 △엘레나 스틱 △엘레나 테아닌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여성 유산균 엘레나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80만병, 네이버 쇼핑몰 11만개 리뷰에서 평균 4.8점을 기록하며 국내 프리미엄 여성 유산균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엘레나 테아닌은 여성의 질과 장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UREX 프로바이오틱스와 스트레스 완화와 심리적 안정 효과를 주는 테아닌 성분을 더해 현대 여성들이 겪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안정까지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