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베이부완항, 지난해 컨테이너 물동량 900만TEU 돌파

朱丽莉 2025-01-02 14:55:39

(중국 난닝=신화통신)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베이부완(北部灣)항의 지난해 컨테이너 물동량이 900만TEU를 돌파해 8년 연속 두 자릿수 증가율을 유지했다. 증가율은 중국 연해 주요 항구 중 선두를 차지했다.

지난해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베이부완(北部灣)국제항무그룹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900만TEU를 돌파했다. (베이부완항그룹 제공)

베이부완항은 중국 서부지역의 편리한 출항구이자 서부육해신통로의 주요 허브 항구다.

샹정(向錚) 베이부완항주식회사 상무부사장은 "특별 화물 공급원 발굴을 강화해 광시 화물이 베이부완항으로 모이도록 힘쓰고 있다"며 '신(新)3종 제품(전기차, 태양전지, 리튬전지)' 등 고부가가치 등 화물이 대외무역 성장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해 베이부완항에서 수출된 신3종 제품의 물동량은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분주한 베이부완항 친저우(欽州)항구역. (베이부완항그룹 제공)

광시베이부완국제항무그룹은 정기선 회사와 전략적 협력을 심화하고 항로 네트워크 배치 최적화를 계속 추진함으로써 베이부완항과 동남아시아 간 항로 네트워크를 더욱 촘촘히 하고 있다. 현재까지 베이부완항의 항로는 총 80개에 달한다. 이 중 대외무역 항로는 49개로 중국 내 주요 항구와 동남·동북아시아의 주요 항구를 모두 연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