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하이난, 간소화된 신에너지차 충전 보조금 지급 정책 추진

王存福,蒲晓旭 2024-12-24 16:41:13
지난 3월 9일 하이난(海南)성 보아오(博鰲)시에 있는 보아오 탄소 니어제로(Near-Zero) 시범구에서 태양광발전 시설과 신에너지차 충전대가 설치된 주차장. (사진/신화통신)

(중국 하이커우=신화통신) 하이난(海南)성이 신에너지차 보급 확대를 위해 충전 보조금 지급을 간소화하기로 했다.

23일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공신청)에 따르면 공신청 브레인플랫폼은 세무 및 공안 정보시스템의 신에너지차 식별코드, 운전면허증, 명세서 등 정보를 자동으로 연계해 단위전력당 차량 운행 거리 데이터를 종합한다. 이후 자동 예비 심사를 거쳐 보조금 지급 대상 리스트를 뽑아 하이난의 정책시행 서비스 시스템 '하이이두이(海易兌)'로 매일 전송한다.

리스트에 있는 이용자가 '하이이두이' 시스템에 접속해 하이난성의 개인신용포인트 적립 정보를 연동해 놓으면 신용이 양호한 이용객에게 자동으로 보조금 지급 문자가 발송된다. 신에너지차 개인 차주는 별도의 신청이나 자료 제출 없이 이처럼 편리하게 충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하이난성 공신청 관계자는 개인 충전 보조금 지급의 '무신청 즉시 혜택'은 관련 정책 시행의 편리성과 시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면서 디지털화 수단을 통해 정책 서비스 시행 프로세스를 혁신한 구체적인 조치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