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홈은 제품에 탑재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삼성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모든 가전을 원격으로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홈 탑재 스크린 가전은 9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와 7형 터치 스크린을 각각 탑재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다. 제품 스크린에서는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집안 가전을 한눈에 보여주는 '맵 뷰'를 통해 각각 가전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활용해 콘텐츠 검색·제어, 전화 받기, 제품 사용 방법 확인 등 기능을 음성 명령으로 편리하게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인터넷에 연결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날씨를 확인하거나 유튜브, 스포티파이 앱으로 영상과 음악 등도 즐길 수 있다.
또 '삼성 TV 플러스' 앱이 기본 탑재돼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가전이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분해 인식하는 '보이스 ID' 기능도 도입됐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크린 가전은 스크린 기반의 AI 홈을 통해 매끄러운 기기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확실한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가사 노동의 수고를 덜고 폭넓은 기기 연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AI 가전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