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캠핑이너스,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박명섭 기자 2024-12-10 09:00:00
캠핑카·카라반 업계 최초, 경기도 안성시 지역 최초 인증 24시간 A/S 시스템 운영…고객 만족도 향상 노력 인정받아
캠핑이너스(주) 강수정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가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캠핑이너스]
[이코노믹데일리] 캠핑카·카라반 제조 기업 '캠핑이너스'가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 중심의 시장 분위기 조성으로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2024년 우수기업(단체 13개, 개인 2개)포상과 2024년 하반기 CCM 인증기업(신규 인증 29개, 재인증 78개) 대표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증서가 수여됐다. 

캠핑이너스는 2021년 2월 설립된 캠핑카·카라반 제조 기업이다. 카라반의 외형 및 내부까지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현재 9종의 카라반을 보유하고 있다.

캠핑이너스의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캠핑카·카라반 업계 최초, 경기도 안성시 지역 최초의 인증이라 그 의미가 크다. 

캠핑이너스는 A/S가 어렵다는 캠핑카·카라반 업계에서 24시간 A/S 전화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캠핑이너스(주) 강수정 대표 [사진=캠핑이너스]
강수정 캠핑이너스 대표는 "중고 캠핑카 이용 중 갑작스런 배터리 아웃 상황이 발생해 전화할 곳이 없어 당황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A/S 문제를 해결하고자 24시간 A/S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노력을 인정해 주신 고객들의 응원과 지지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캠핑이너스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을 계기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안성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