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베이비몬스터, 'LIKE THAT'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선재관 기자 2024-11-17 10:15:41
글로벌 인기 증명… '인기가요'서 라이브 퍼포먼스 예정  
베이비몬스터, 'LIKE THAT'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이코노믹데일리]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미니 1집 수록곡 'LIKE THAT'으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베이비몬스터의 'LIKE THAT'이 전날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1일 곡 발표 이후 약 7개월 만으로 'BATTER UP', 'SHEESH'에 이어 팀의 세 번째 기록이다.  

'LIKE THAT'은 미니멀한 편곡과 매력적인 훅이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강렬한 랩이 어우러져 청취자들에게 짜릿한 감각을 선사한다는 평을 받으며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정규 1집 [DRIP] 발매 이후 베이비몬스터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강렬한 라이브 퍼포먼스로 팬층을 확장하며 'LIKE THAT'의 스트리밍 성적에도 가속을 붙였다.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 수는 정규 앨범 발매 이후 약 171만 명 증가한 910만 명을 기록했다. 팔로워 또한 16만 명 이상 늘어나며 총 289만 명에 달하는 팬덤을 구축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늘(1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팬들은 이들의 압도적인 실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