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앱티스, 'World ADC 2024' 참가... '앱클릭' 플랫폼 공개

안서희 기자 2024-11-13 11:05:53
ADC 신약 파이프라인 AT-211·차세대 링커 기술 앱클릭 집중 소개 앱클릭, 기존 ADC 개발 한계 극복하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 공개
World ADC 2024서 앱티스의 ADC 링커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앱티스]

[이코노믹데일리] 동아에스티의 항체-약물 접합체(ADC) 전문 계열사 앱티스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World ADC San Diego 2024' 컨퍼런스에 참가해 기술력을 홍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앱티스는 이번 행사에서 ADC 신약 파이프라인 AT-211의 비임상 연구 결과와 차세대 링커 플랫폼 '앱클릭'을 집중 소개했다. 

또한 정상전 최고과학책임자는 발표 세션을 통해 기존 ADC 개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앱티스의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전시 부스에서는 링커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하며 앱클릭의 기술 우수성과 확장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가 이뤄졌다. 

앱클릭은 3세대 ADC 링커 기술로 항체 Fc 도메인에 약물을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으며 돌연변이 항체 제작이 필요 없이 균일한 품질의 항체-약물비율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티스는 국내외 항체 및 페이로드 전문 기업과 ADC 공동연구를 확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구체적인 연구 성과가 기대된다.

한태동 앱티스 대표이사는 "World ADC에서 앱클릭 플랫폼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한 것은 기술력의 국제적 주목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 제약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