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빗썸, 서울 강남에서 '비트코인 찾기' 캐치캐시 챌린지 진행

선재관 기자 2024-10-29 09:34:01
강남 일대 10곳에 숨겨진 비트코인 쿠폰, 30일 공개 비트코인 보물찾기, 캐치캐시 챌린지 재개
빗썸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오는 30일 서울 강남 일대에서 비트코인을 테마로 한 보물찾기 이벤트 ‘캐치캐시 챌린지’를 다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남 일대에 숨겨진 1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 10장을 찾는 내용으로 빗썸은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참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빗썸은 지난 23일 진행했던 1차 캐치캐시 챌린지가 큰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종료되자 30일에 2차 이벤트를 열기로 결정했다. 캐치캐시 챌린지는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주목받는 '보물찾기' 방식으로 정해진 장소에 숨겨진 돈이나 상품을 이용자가 힌트를 통해 찾아내는 형태다. 이와 같은 행사는 찾는 과정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찾은 상품을 인증하는 절차로 투명하게 진행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빗썸은 30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개의 비트코인 쿠폰이 숨겨진 위치에 대한 힌트를 빗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 힌트는 5분 간격으로 하나씩 7시 15분까지 업로드되며 각 장소의 주변 경관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어 참여자들이 이를 참고해 보물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후 6시부터 7시 15분까지 빗썸라운지 강남점을 방문하면 오프라인 스페셜 힌트를 제공받을 수 있어 보물찾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발견한 쿠폰은 빗썸 계정에 등록해 실제 비트코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빗썸은 이번 캐치캐시 챌린지 외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최근 빗썸라운지 강남점을 방문한 신규 가입 고객에게 5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펍지 네이션스 컵(PNC) 2024’와 같은 대규모 게임 대회를 홍보하고 캠핑과 콘서트를 결합한 ‘그린캠프 페스티벌 2024’에도 참여해 대중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단순한 가상자산 거래소를 넘어 고객의 일상 속에 가상자산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비트코인 보물찾기 이벤트도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상자산 경험을 제공하려는 시도”라고 말했다. 빗썸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가상자산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