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23일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페는 핑크 컬러 테마와 함께 몬스터 형태의 오브제를 활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카페는 사전 예약과 원격 줄서기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7월 30일부터는 현장 방문으로만 입장이 가능하다. 지난 11일에 진행된 사전 예약은 오픈 1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카페 내부는 포털 게이트를 연상시키는 메인 입구와 ‘핑크빈’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포토 스팟이 마련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슬라임 에이드’, ‘핑크빈 라떼’, ‘메이플스토리 샌드’ 등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 감성을 담은 50여 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도 선보였다.
카페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 이전부터 방문 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으며, 많은 방문객이 몰려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 실장은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중심으로 카페, 전시, 굿즈, 포토존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마련됐다”며 “이번 상설 카페에서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추억 남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월 22일까지 지정된 네 곳의 포토 스팟 중 한 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작성한 방문객에게는 ‘메이플스토리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