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키움證, 제35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실시

김광미 기자 2024-06-27 08:59:44
내달 21일까지 접수…26일까지 대회 운영 참가자 전원에 소수점 미국 주식 지급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사옥 [사진=키움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키움증권은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의투자대회를 열었다.

27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제35회 대학생 국내, 해외주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했다. 다음 달 21일까지 신청을 받고 대회 기간은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앞서 6주간 실시됐던 대회와 달리 5주간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이다. 

키움증권은 지난 2007년부터 올바른 투자 문화를 확립한다는 취지로 매년 여름·겨울 방학에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할 경우 국내 주식, 해외 주식 리그에 동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400만원의 장학금, 키움증권 인턴십, 해외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모의투자대회에서는 참가자에게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소수점 미국 주식'을 랜덤 지급하며 1회 이상 모의투자 거래할 경우 전원에게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또 최다 추천인 1~5위에게는 최대 현금 30만원, 6~300위에게는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외에도 키움증권은 생애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 시 국내 주식 중 최대 5주를 제공하는 '주식 5주 최대 드림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33 달러 받고 미국주식 시작하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이벤트 신청 시 33 달러를 지급해 미국 주식 투자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영웅문4',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영웅문S#'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식 모의투자대회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