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배틀그라운드, 론도 지형 파괴 기능 도입…두카티 콜라보 진행

선재관 2024-04-11 10:30:11
지형 파괴 기능 도입, 론도 맵 개선 두카티 콜라보, 경쟁전 론도 추가 무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출시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9.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론도 맵의 지형 파괴 기능 도입, 론도 맵 개선, 두카티 콜라보레이션 진행, 경쟁전 론도 추가, 무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출시 등이 포함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은 론도 맵에 도입된 지형 파괴 기능이다. 이용자는 곡괭이, 일부 투척 무기, 탈 것의 폭발 등을 이용해 최대 1.3m 깊이까지 지형을 파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엄폐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엄폐 공간을 확보하고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할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한 전술을 수립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한다.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론도 맵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대부분의 전자 기능을 차단하는 EMP 존이 조정됐다. 론도 맵은 EMP 존 발생 횟수 조정, 긴급 엄폐 신호탄 투하물 개수 및 크기 조정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또한 시즌 29부터 경쟁전에 론도가 10%의 매칭 확률로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두카티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두카티 파니갈레 V4 S' 모터사이클 스킨을 비롯한 다양한 두카티 아이템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SCAR-L, AKM, 판처파우스트 등 일부 무기의 밸런스 조정, 봇의 움직임 및 행동 패턴 개선, 마스터리 메달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서바이버 패스: 코믹 카오스'를 출시하여 새로운 스킨과 아이템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의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고 전략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형 파괴 기능, 론도 맵 개선, 두카티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