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공업정보화부 "신형 공업화 적극 추진할 것"

Zhan Yan,wangwen(yidu) 2023-12-28 16:20:45
'제23회 중국국제공업박람회(CIIF)'를 찾은 관람객들이 지난 9월 19일 자동차 차체 용접 로봇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진좡룽(金壯龍) 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 부장(장관)이 중국식 현대화 추진 과정 속에서 중국은 신형 공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 부장은 27일 열린 '중국식 현대화 건설 전면 추진 경제 정세 시리즈 보고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중국 제조업은 14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의 공업화 발전은 더 높은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다고 말했다.

진 부장은 올 들어 중앙정부가 경제안정을 위한 일련의 정책을 도입하고 전국 신형 공업화 추진 대회를 개최해 중점산업 사슬의 고품질 발전에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는 2035년까지 중국이 신형 공업화를 기본적으로 이루기 위해 이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선진 제조업을 근간으로 하는 현대화 산업 체계 건설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며 중국식 현대화를 위한 강력한 물질적∙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학기술 혁신 역량, 전통 산업의 개조 및 업그레이드, 녹색∙저탄소 발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흥 산업 및 신형 공업화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