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2023 ESG경영대상] 마이크로웍스코리아, '기술혁신 부문' 대상 수상

한석진 기자 2023-12-26 17:58:05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마이크로웍스코리아 안철 대표(오른쪽)가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마이크로웍스코리아(주)(대표이사 안철)가 26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마이크로웍스코리아는 반도체 전자부품의 개발 및 검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고, 전자부품 불용재고 거래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 재활용에도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안철대표는 “전자부폼 불용재고 거래 온라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ESG 경영대상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가지고 있는 쓸모없는 자재들이 폐기되지 않고 순환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마이크로웍스코리아 안철 대표가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제2회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용섭 서민금융연구원장은 “많은 기업이 공모와 추천으로 참여했다”며 “심사 결과 국내 굴지의 금융사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총 13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은 환경·사회적 가치·기업윤리를 중시하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 해 동안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해 온 기업(기관)들을 선발해 포상을 통해 우수경영활동을 널리 알리고 더 나은 미래 실현을 응원하기 위해 2022년 제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