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올해 '톰브라운' 입은 갤럭시는 Z 폴드5…온라인 '오픈런' 예고

성상영 기자 2023-09-07 10:21:46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공개 12일 응모 마감, 13일 발표…429만원
삼성전자가 12일 공개한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시리즈 네 번째 '톰브라운 에디션'이 공개됐다. 올해 세계적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을 입는 주인공은 갤럭시 Z 폴드5가 됐다. 삼성전자 웹사이트에서 12일 하루만 응모할 수 있어 접속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을 공개하고 구매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응모는 오후 5시까지 가능하고 당첨자는 13일 발표된다. 제품 배송은 14일부터 차례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톰브라운 에디션은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5세대 제품에 톰브라운을 상징하는 빨강·하양·파랑 줄무늬 장식을 더해 멋을 살렸다.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에디션은 톰브라운 서류 가방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로 희소성을 더했다.

제품 구성은 저장용량 512기가바이트(GB) 본체에 갤럭시 워치6 40㎜ 블루투스 모델과 충전기로 이뤄졌다. 여기에 톰브라운 디자인을 적용한 가죽 케이스 2종, 그리고 노트처럼 필기할 수 있는 'S펜 폴드 에디션'이 전용 파우치와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Z 폴드5 기기에는 후면에 톰브라운 상징 패턴이 패브릭(직물) 느낌으로 표현됐고 블랙 프레임, 골드 힌지로 마무리했다. 후면 카메라 렌즈 테두리에도 골드 색상을 입혀 특별함을 가미했다.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에 포함된 갤럭시 워치6[사진=삼성전자]
기기 전원을 켜면 이전 시리즈처럼 브랜드 고유한 감성을 녹여 낸 사용자 환경(UX)이 눈길을 끈다. 잠금화면은 물론 배경화면,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콘 등에도 톰브라운 디자인이 들어갔다.

에디션에 포함된 갤럭시 워치6는 고급스러움을 더한 골드 색상을 적용하고 화면에도 톰브라운 디자인이 사용됐다. 추가로 갈아끼울 수 있는 스트랩(시계줄) 2종과 충전기가 포함됐다.

톰브라운 브랜드를 만든 패션 디자이너 톰 브라운은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은 수년간 삼성전자와 함께 한 협력 결과물"이라며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만났을 때 자기 표현의 도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궁극의 예시"라고 강조했다.

최승은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삼성전자가 협업을 지속해 기쁘다"며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은 폴더블의 사용성과 자신을 특별하게 표현하기 원하는 고객에게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가격은 429만원이다. 이전에 출시된 폴드3(396만원)보다 33만원 인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