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오픈 커뮤니티로 임직원 고객가치 혁신 역량 높인다

선재관 기자 2023-06-21 15:05:02
누구나 주도적, 자발적으로 제안하고참여하는 임직원 학습 커뮤니티 '링커스' 신설 고객가치 혁신 역량 향상 및 임직원 성장에 도움 되는 스터디 지원 전문가 멤버가 리딩하여 전문 영역의 지식을 공유하는 모임, 멤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임으로 운영

임직원들이 직무와 관련된 주제로 학습 모임을진행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비슷한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하고 고객가치혁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링커스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란 의미로 ‘서로 연결되었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다양한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커뮤니티라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싶은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 받아 총 17개의 학습모임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 ·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주제가 선정됐다.

특히, 전문가 멤버가 모임에서 다루고 싶은 학습주제를 제안하고 지식을나눠주는 모임과 멤버 모두가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모임 등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하여 학습 자율성을 높인다.

LG유플러스는 링커스를 통해 멤버들이 자발적으로 선정한 주제에대해 학습하고, 학습 내용을 고객경험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최혜민 인재개발팀장은 "조직 내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누구나 학습모임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오픈된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임직원들이 각자 직무에서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보고 고객 경험에 적용해볼수 있는 접점을 발견하여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