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간 5주년 KEDF]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모든 기술 융합해 경제지표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김아령 기자 2023-06-14 12:01:25
디지털 플랫폼 정부 타이틀 출범 1년 미래지향 시대 맞이할 수 있도록 4년간 노력할 것

조명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4일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열린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5주년 기념 포럼 '2023 KEDF'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조명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4일 “IT 뿐만 아니라 모든 기술을 융합한 경제지표를 높일 수 있도록 국회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CCMM빌딩에서 열린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5주년 포럼 ‘2023 KEDF(Korea Economic Design Forum)’에서 두 번째 축사자로 “오늘날 윤석열 정부가 디지털 플랫폼 정부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출범한지 1년이 넘었다”며 “미래지향적인 시대를 맞이하고 경제지표를 높이기 위해 남은 4년간 윤석열 정부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3.0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도 누리호 3호가 성공해 세계 7대 우주강국이 됐다”며 “앞으로 훌륭한 기술로 우리의 위성을 쏘고, 달까지 갈 수 있지 않나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물가, 금리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점차 좋아지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IT뿐만 아니라 모든 기술을 융합한 경제지표를 높일 수 있도록 국회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