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엔터, 아이브, 첫 정규앨범 'I've IVE' 발매 '멜론 스포트라이트' 출격

이석훈 기자 2023-04-10 10:46:47
안유진∙장원영 신곡 작사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벅차오르는 느낌, 파워풀한 고음이 특징"

자료사진[사진=멜론]

[이코노믹데일리] 걸그룹 IVE(아이브)가 복귀와 동시에 멜론 스테이션에 출연해 새 앨범 소개와 함께 소소하고 흥미로운 토크를 펼친다.

1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첫 정규앨범 'I've IVE'를 발매하는 아이브가 멜론 스테이션 'We Spotlight'에 출연하여 10일 오전 10시 1화, 11일 오전 10시 2화를 공개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통해 다채롭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We Spotlight'에 출연한 아이브는 새 타이틀곡 'I AM'에 대해 "벅차오르는 느낌이 있다. 파워풀한 고음이 나오는 곡이기 때문에 잘 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개한다. 이어 선공개 곡인 'Kitsch'를 비롯해 다양한 수록곡들도 자세히 설명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안유진은 처음으로 작사를 맡은 다섯 번째 트랙 'Heroine'과 관련해 "영화 속 주인공과 나를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가사를 잘 들어봐 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큰 애정을 드러낸다. 장원영도 직접 작사에 참여한 'Mine'에 대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이다.  소녀답고 귀여운 마음을 담았다. 사랑에 빠진 당당한 소녀의 가사다"라고 밝히며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마지막으로 아이브 멤버들은 내 인생을 통틀어서 나의 스포트라이트는 언제였는지에 관해 이야기하는 '내 인생의 Spotlight' 코너에서도 솔직한 마음들을 고백하고 데뷔 전 에피소드 등을 풀어놓는 등 흥미로운 토크를 펼친다.

더불어,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아이브의 인터뷰 영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팬들에게 전하는 컴백 인사 영상, 새 앨범 관련 오피셜 포토 및 멜론에서만 독점 공개하는 사진들까지 확인할 수 있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는 멜론 앱 내 다양한 노출 구좌와 삼성역 K-POP LIVE 대형 LED 스크린 송출로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을 대중에 널리 알리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 아이브부터는 K-POP LIVE 사이드뷰를 통해 상세한 앨범 정보까지 함께 전달하고, 멜론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세련된 느낌을 한층 부각하는 방향으로 개편되어 팬들의 호응을 더욱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