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Melon)이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하며 구독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멜론은 VIP 및 MVIP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혜택 서비스 ‘멜론 라운지’와 참여형 리워드 프로그램 ‘캐시 프렌즈’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멜론 라운지는 VIP 및 MVIP 회원들을 위해 매달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로 특히 3년 이상 VIP 회원과 5년 이상 MVIP 회원에게는 매달 ‘이달의 선물’로 대형 공연 티켓을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9월에는 인기 뮤지컬 '하데스타운'과 '베르사유의 장미' VIP석 티켓을 제공했으며 오는 11월에는 공연 관람권과 함께 특급호텔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VIP 회원들은 매달 메가박스 영화관람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번 달에는 영화 예매 시 최대 7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웨이브(Wavve) 무료 시청 쿠폰과 LF몰 패션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혜택 덕분에 VIP와 MVIP 회원의 55% 이상이 매달 한 번 이상 멜론 라운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멜론은 또한 ‘캐시 프렌즈’라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멜론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동영상 시청,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멜론 캐시를 모아 스트리밍 이용권, 음원, 앨범, 뮤직비디오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첫 구매 시 1만 멜론캐시,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 산출 시 8천 멜론캐시를 받을 수 있어 이를 통해 멜론 스트리밍 이용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 같은 혜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멜론 앱 내에서 멜론 라운지와 캐시 프렌즈 버튼이 각각 우측 상단에 배치되어 있다. 멜론 라운지 아이콘은 다이아몬드와 '라운지'라는 문구로 캐시 프렌즈는 'C'가 그려진 정육각형 모양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한민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본부 본부장은 “멜론은 음원 서비스의 차별화뿐 아니라 ‘멜론 라운지’와 ‘캐시 프렌즈’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새로운 혜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대표적인 구독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