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화약품, 온코크로스와 항암제 신규 적응증 AI 기반 공동연구

이상훈 기자 2022-01-17 10:48:11

[사진=동화약품-온코크로스, 항암제 신규 적응증 AI 기반 공동연구 협약]

[데일리동방] 동화약품은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 소재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AI 신약 벤처기업 온코크로스와 ‘AI 기반 항암제 신규 적응증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동화약품이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을 통해 신규 고형암 적응증을 도출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후보물질은 주요 연구 과제 중 하나로, 우수한 항종양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해 항암신약 후보물질로 도출했다.
 
동화약품 유준하 대표는 “온코크로스는 동화약품이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의 신규 적응증 도출에 가장 적합한 신약 벤처기업”이라며, “동화약품은 연구개발 효율성과 생산성 확대를 위해 신약 개발 과정에 AI 기술 접목을 다방면으로 살피고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코크로스 김이랑 대표는 "당사의 축적된 AI 기술과 동화약품의 우수한 신약연구개발력이 시너지를 창출해, 단기간 신규 적응증 후보를 추가 확보하는 혁신적인 협력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코크로스는 AI 플랫폼을 이용해 신약 후보물질 및 기존 약물들의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는 신약 벤처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