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동성제약·씨젠·휴온스내츄럴·조윈

이상훈 기자 2021-12-29 15:56:04

[사진=동성제약 국내외 어워즈 잇단 수상]

 동성제약 이지엔, 국내외 어워즈 잇단 수상

동성제약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국내와 해외에서 연이은 어워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을 차지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외에도 이지엔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헤어컬러링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회사는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인 '푸딩 헤어컬러’의 파묵칼레 애쉬 그레이 컬러가 특히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해외에서 이지엔은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헬스웰니스뷰티(HWB) 어워드’에서 ‘2021년도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했다. '중국 왓슨스’ 전 지역 오프라인 매장 4000곳에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론칭하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결과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싱가포르의 대표 H&B스토어인 가디언이 개최한 ‘Guardian Health Beauty Award 2021’에서도 ‘Influencers' Choice’와 ‘Best Newcomer’ 2개 부문을 수상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이지엔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은 뜻깊은 한 해였다"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높은 품질의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지엔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씨젠]

◆ 씨젠, 오미크론 진단제품 170만명 분량 전세기로 이스라엘 수출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29일 전세기를 통해 170만명분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이스라엘에 수출한다. 지난 19일 유럽에 전세기로 280만명분의 진단시약을 보낸데 이어 12월에만 두 번째다.
 
특히 이번에는 최근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을 수출한 점이 눈에 띈다.
 
유럽은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0만명을 넘어서는 국가가 나오는 등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확산세를 보인다. 이에 따라 씨젠은 지난 19일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체코, 리투아니아 등 5개국에 진단시약 280만명분을 전세기로 보낸 바 있다.
 
이스라엘도 최근 일일 확진자가 1300명을 넘어 지난 10월 중순 이후 최고치를 보인다. 전세기는 씨젠과 씨젠의 이스라엘 파트너사인 Hy Laboratories의 긴밀한 협력으로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진단시약과 관련 소모품만 탑재한다.
 
29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30일 이스라엘에 도착한 후 필요한 검사기관으로 운송한다. 탑재한 코로나19 진단시약은 총 170만명이 검사받을 수 있는 양이다. 이스라엘은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작년 4월에도 전세기를 보내 씨젠의 진단시약을 대량으로 수입해 간 바 있다.
 
 

[사진=이너셋 살바이 타임]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살바이 타임' 출시
 
휴온스내츄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살바이 타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너셋 살바이 타임은 가르니시아캄보지아추출물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배합한 액상형 다이어트 제품이다.
 
사과농축액과 망고농축액이 상큼함을 더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1포(100mL) 그대로 섭취하거나 기호에 따라 물(100mL)에 희석해 음료처럼 가볍게 마시면 된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다이어트 중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다이어트와 식단관리가 필요한 사람, 장시간 앉아 있거나 활동이 적어 배변이 힘든 사람, 체지방 감소와 동시에 식이섬유 섭취가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사진=시오200 플러스]

조윈, 천연 바이오 규소 함유한 '시오200 플러스' 출시
 
조윈이 필수 미네랄과 천연 바이오 규소가 다량 함유된 ‘시오200 플러스(SIO200+)’를 출시했다.
 
시오200 플러스는 순도 99.5% 이상의 천연 바이오 규소(SiO₃)와 제주 용암수에 들어있는 칼슘(Ca)과 마그네슘(Mg) 등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혼합음료이다.
 
시오200 플러스의 주 성분 중 하나인 규소(Si)는 인체 구성 기본 물질 중 하나로 노화할수록 줄며, 체내 합성이 어려워 섭취를 통해서만 보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에 따르면 시오200 플러스는 500ml에 규소 205mg를 함유해 한 병만 마셔도 규소 일일 권장량을 만족하며, 이는 타 규소수에 함유된 규소 함량(11~25mg, 1L 기준) 대비 최대 40배 높은 수치이다. 또한 규소뿐만 아니라 수용성 형태의 미네랄을 함유해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다.
 
조윈은 시오200 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9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약 한 달간이며, 조윈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돼 제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지난 1년 간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고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시오200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