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V26 시즌 스타트' 오프라인 팝업 운영

류청빛 기자 2026-01-12 14:45:49

스탬프 랠리·체험존 구성…신규 시즌 콘텐츠 현장 공개

V26 업데이트·VCT 퍼시픽 전시 등 체험형 콘텐츠 준비

발로란트 V26 시즌 스타트 오프라인 팝업 외관 [사진=라이엇 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2026 시즌 시작을 기념해 '발로란트 V26 시즌 스타트'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서울 성수동 성동구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V26의 첫 시네마틱 영상 '이게 내 세상이야'의 주제인 '알파 VS 오메가'를 메인 테마로 구성됐다. 발로란트 신규 시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플레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현장에서는 총 6종의 스탬프 랠리 미션이 진행된다. 업데이트된 '브리즈' 맵의 변화를 맞히는 '전장 분석 브리즈', 2026 시즌 관련 OX 퀴즈를 푸는 '시즌 스타트 기초 훈련', 제한 시간 내 스파이크를 해체하는 방 탈출 형식의 '작전명 알파 클러치', 반응 속도를 측정하는 '랭크 리셋 피지컬 워밍업', 2년 만에 업데이트된 신규 총기를 활용한 퍼즐 미션 '밴딧 연구소', VCT 퍼시픽 팀을 응원하는 '세 번의 기회' 등으로 구성됐다.

스탬프 랠리 결과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된다. 스탬프를 4개 이상 획득하면 인게임 플레이어 카드 쿠폰과 함께 '야시장' 이용권 또는 캡슐 뽑기 이용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이밍 기어와 발로란트 굿즈 등의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는 무작위 요소를 기반으로 한 5대5 아케이드 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무작위 총격전 체험존'을 비롯해 올해 목표와 각오를 담은 '2026 플레이어의 각오' 키링 제작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2026 시즌 업데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V26 발로란트존', VCT 퍼시픽 팀 유니폼과 VCT26 팀 캡슐을 전시한 'VCT 퍼시픽 존', 최신 굿즈를 판매하는 '라이엇 스토어'도 운영된다.

오는 17일과 18일에는 '크리에이터 데이'가 진행된다.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현장을 방문해 플레이어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으로 방문객들은 신규 시즌 업데이트와 변경된 게임 환경을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