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교보교육재단,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성료

방예준 기자 2026-01-11 13:17:21

도쿄서 양국 청소년 64명 참여…기업 탐방·커리어 특강 진행

교보교육재단이 일본 도쿄에서 '2026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이코노믹데일리] 교보교육재단이 일본 도쿄에서 '2026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교보교육재단과 교보생명이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온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의 일환이다. 청소년들의 창의리더십 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 성장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일부터 3박 4일간 진행된 '2026 체인지 일본 리더십 탐방'의 일부로 체인지 아카데미 우수 수료 학생 26명과 일본 야스다학원 고교생 38명 등 총 64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야스다학원과 연계된 일본 생명보험사 메이지야스다를 방문해 기업 탐방과 글로벌 커리어 특강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업무 환경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양국 청소년들은 소그룹 활동을 통해 꿈과 진로, 글로벌 사회에서의 역할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으며 도쿄타워, 시부야, 오다이바 등 주요 지역을 탐방하며 일본의 도시 문화와 사회적 환경을 체험했다.

또한 한국 학생들은 아사쿠사 센소지와 도쿄국립박물관을 방문해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쿄 스미다구 요코아미초 공원 내 관동대지진 한국인 순직자 추모비를 찾아 헌화했다.

교보교육재단과 일본 야스다학원은 매년 양국을 오가며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일본 학생들이 한국을 방문해 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보교육재단 관계자는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는 미래 세대가 서로를 이해하고 세계를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인재 육성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