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보험연수원, 싱가포르 GRVT와 '디지털자산 교육' 무료 과정 운영

방예준 기자 2026-01-08 14:50:08

2월부터 '디지털 자산 첫걸음' 개설…글로벌 사례 중심 교육 진행

보험연수원이 싱가포르 디지털자산 서비스 기업 GRVT와 함께 일반 국민과 금융·보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디지털자산 교육과정 '디지털 자산 첫걸음'을 운영한다. [사진=보험연수원]
[이코노믹데일리] 보험연수원이 싱가포르 디지털자산 서비스 기업 GRVT와 함께 일반 국민과 금융·보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디지털자산 교육과정 '디지털 자산 첫걸음'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보험연수원과 GRVT가 지난해 말 체결한 디지털자산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첫 공동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음달부터 진행된다.

교육은 디지털자산과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주요 자산별 특성 △글로벌 규제 △시장 환경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GRVT 소속 디지털자산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첫 교육은 다음달 7일 5시간 과정으로 보험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원활한 강의 운영을 위해 회당 정원은 40명으로 제한되며 수강 신청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받는다. 보험연수원은 교육 성과를 평가한 뒤 향후 과정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보험연수원과 GRVT는 지난해 12월 12일 디지털자산 교육의 기획·개발·운영 전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정 자산이나 거래소 홍보로 오해될 수 있는 내용은 배제하고 디지털자산의 투자 위험성과 제도적 불확실성도 함께 안내해 교육의 중립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디지털자산은 금융 산업 전반에 구조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투기적 접근과 오해가 많다"며 "이번 GRVT와의 공동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글로벌 차원의 디지털자산 흐름을 이해하고 보험·금융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