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의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좀비 히어로 모드 밸런스 개편을 포함한 겨울 2차 업데이트 '비욘드'를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좀비 진영의 전반적인 성능을 상향 조정해 인간 진영과의 밸런스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좀비의 체력 등 기본 능력치를 강화했으며 인간 진영에는 사기 충전을 개인화하는 새로운 충전 방식을 도입했다. 또한 좀비별 스킬 사용 난이도를 낮추고 조작감을 개선했다.
'강력한 숙주 좀비'는 분노 게이지가 충전되면 '분노한 강력한 숙주 좀비'로 진화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사이코 좀비, 강시 좀비, 러스티 윙 등 분노한 강력한 숙주 좀비 3종의 스킬 성능도 상향했다. 라운드별 잔여 시간이 2분 이하이고 생존 인간이 5명 이상일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빈도를 높이는 등 게임 전개에 변화를 주는 여러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게임 접속 시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 무기 4종을 지급받을 수 있다. 추가로 12주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원하는 체험 무기 1종을 모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무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내달 4일까지 일일 미션을 통해 행운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행운권을 사용해 '26-1 에픽 무기', '초월 해독기' 100개, 100만 넥슨캐시, 각종 게이밍 장비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행운권을 사용할 때마다 유니크 해독기도 추가로 지급한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좀비 진영의 성능을 상향해 인간 진영과의 밸런스를 다듬었다"며 "게임 접속 시 좀비 히어로 체험 무기 제공·무제한 무기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ES 2026]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AI칩 공동 개발…피지컬 AI 인프라 구축](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1/09/20260109105356431736_388_136.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