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금감원 "ETF 수익률·수수료…통합연금포털서 비교 가능"

유명환 기자 2025-12-25 14:42:32

금융상품 비교공시시스템 개선 계획 발표

신협 판매지역 시군구 세분화…모바일 화면도 개선

서울 영등포구 소재 금융감독원 전경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상장지수펀드(ETF)의 상품별 수익률과 수수료율 정보가 금융상품 비교공시시스템에 추가된다.
 
25일 금융감독원은 금융권 협회들과 운영하는 금융상품 비교공시시스템 개선 계획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금감원은 소비자가 금융상품의 주요 정보를 알기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금융투자협회와 은행연합회 등 금융권 협회 7곳과 금융상품 비교공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예적금과 대출상품 등의 금리·거래조건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상품한눈에'와 연금저축·퇴직연금상품의 수익률·수수료율 정보를 공시하는 '통합연금포털' 등이 대표적이다.
 
ETF는 연금저축계좌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그동안 통합연금포털에서 관련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다. 앞으로는 ETF 상품별 연평균 수익률과 수수료율 등 정보가 공개된다.
 
신협중앙회는 기존에 광역시·도 단위까지만 검색됐던 판매지역을 시군구 단위까지 세분화한다. 소비자가 거주지 근처 조합의 예금상품 정보를 보다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다.
 
손해보험협회는 고령자 관련 보험상품 검색과 비교가 쉬워지도록 해당 메뉴를 확대한다. 금융상품한눈에의 모바일 화면도 개선해 모바일 검색 시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일부 정보가 보이지 않았던 문제도 해결한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49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종합만족도는 82.7%로 전년보다 3.6%p 올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