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경제] 中 하이난 자유무역항, 첫 해관 특수 감독관리구역 외 보세 유지보수 업무 등록

刘邓,郭程 2025-12-14 16:22:34
하이난(海南) 자유무역항 10개 2선 통상구 중 하나인 양푸(洋浦)항을 지난 11월 28일 드론으로 내려다봤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하이커우=신화통신) 선박용 엔진 1대의 보세 유지보수 장부 등록과 수입 목록 신고가 하이커우(海口)해관(세관) 산하 해관에서 각각 순조롭게 승인 및 통관 신고 절차가 마무리됐다.

이는 하이난(海南) 자유무역항에서 처음 이뤄진 해관 특수 감독관리구역 외 보세 유지보수 업무로, 해당 정책의 적용 범위가 한층 확대됐음을 의미한다.

보세 유지보수란, 부품 손상, 기능 고장, 품질 결함 등 문제가 있는 화물이나 운송 수단을 기업이 보세 방식으로 해외에서 국내로 반입해 검사 및 수리한 후 다시 해외로 반출하는 업무 방식을 뜻한다.

해관 특수감독관리구역 외 보세 유지보수 업무는 기업이 유지보수 장소나 설비 등을 해관 특수감독관리구역 외 지역에 설치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역 외 기업의 산업 클러스터 형성을 촉진하고 산업 파급 효과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에 선박용 엔진 보세 유지보수 신고 및 등록 절차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하이난 룽판(龍盤)유전과학기술회사는 지난 8월 24일 하이난 정부의 승인을 받아 하이난 최초로 해관 특수 감독관리구역 외에서 보세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한 시범 기업이 됐다. 이 회사는 주로 선박용 엔진을 유지보수하는 기업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