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한국산업은행, 'KDB NextONE 부산 3기 Demoday' 개최

지다혜 기자 2025-12-03 08:12:37

8개사, 99억원 투자유치 성공…다수의 사업성과 창출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최성철 팀리부뜨 대표, 최인현 로보터블 대표, 백준영 한국산업은행 지영성장부문장, 이현수 몰드 대표, 정욱상 한국산업은행 남부권투자금융본부장 [사진=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산업은행이 부산 지역 초기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DB NextONE 부산 3기 데모데이'를 열고, 유망 스타트업 15개사의 투자 유치 성과와 보육 결과를 공유했다.

한국산업은행은 KDB NextONE 부산 IR센터에서 벤처캐피털(VC) 투자자, 지역 벤처생태계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DB NextONE 부산 3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데모데이 행사에는 'KDB NextONE 부산' 3기로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 15개사가 수도권 및 지역 벤처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기업설명회)을 실시해 사업모델과 보육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이어나갔다.

이번 3기에는 로봇, 인공지능, 스마트양식 등 국가전략 기술분야와 부울경 중점 육성산업에 특화된 혁신기업 15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각 기업은 지난 7월부터 약 5개월간 동 프로그램을 통해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투자유치·사업연계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아 8개사가 총 99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다수의 사업 성과를 달성했다.

백준영 한국산업은행 지역성장부문장은 "지역의 초기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고, 혁신플랫폼-투·융자-지역혁신벤처펀드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지역 스타트업 지원으로 남부권 벤처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