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iM증권, IT인프라 고도화 추진

정세은 기자 2025-11-17 10:27:20

데이터·보안 체계 고도화…IT인프라 전면 재정비

24시간 글로벌 거래 환경·디지털 플랫폼 연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iM증권 본사 전경 [사진=iM증권]
[이코노믹데일리] iM증권은 정보기술(IT) 인프라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자로 코스콤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IT인프라 고도화는 iM증권의 IT선진화 전략의 시작점이다. 당 사는 최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업무 안정성 확보와 안정적인 IT운영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금융투자업계는 해외주식 거래 급증, 대체거래소 출범 등 거래 시장 증가와 거래 시간 확대가 진행되면서 전산장애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 거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인프라의 성능 관리와 안정성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iM증권은 인프라 분산 환경이 가능한 아키텍처 도입, 데이터·보안 체계 고도화해 24시간 글로벌 거래 환경과 디지털 플랫폼 연계 등 핵심 영역에 대응할 수 있도록 IT인프라를 전면 재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iM증권 관계자는 "IT인프라 고도화 추진을 통한 인프라 구조 개선으로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혁신 기술 융합을 통해 고객 대상 서비스 정상 여부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는 장애 예측 관리 시스템을 구축 등 보다 안정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