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한화자산운용, '한화 K방조원 펀드' 순자산 100억원 돌파…커피 증정 이벤트

정세은 기자 2025-11-14 14:36:20

11월 23일까지…한화자산운용 유튜브 구독·댓글 인증으로 참여

100명에게 '백억커피'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한화자산운용은 '한화 K방산조선원전펀드'의 순자산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커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자산운용은 '한화 K방산조선원전펀드'의 순자산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커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한화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채널 내 이벤트 영상에 댓글을 남긴 후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 100명에게는 '백억커피'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결과는 오는 25일 당첨자를 대상으로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 K방산조선원전펀드의 순자산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마련됐다. 이 펀드는 방산·조선·원자력발전소(원전) 등 차세대 3대 핵심 산업을 한데 담은 국내 유일 펀드다. 

방산·조선·원전 각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 5개 기업을 선별해 40%·30%·40% 비중으로 담는다. 주요 투자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 △HD한국조선해양 △현대로템 △삼성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다.

해당펀드는 분산투자 효과로 특정 섹터에 개별적으로 투자할 때 보다 안정적 수익률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2025년 국내 조선 3사의 영업이익은 9조6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79% 성장이 기대된다.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 프로젝트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도 크다.

미국과의 협상에서 주요 카드로 떠오른 원전 역시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지난달 말 현대건설은 미국 대형 원전 건설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지난달 16% 넘게 급등한 바 있다.

방산의 경우 K2 전차 도입을 위한 중동 및 유럽 국가 협의,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 회담 등 주목할 만한 여러 이슈가 기다리고 있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에 집중하는 한화자산운용의 투자 철학에 응답해준 결과"라며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