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경제] 中 경제 브리핑...中 최초 복층 사장교 퉁링창장 제3교 개통 外

房宁,何晓,戴威,黄泽晨一读,张晓洁,戴锦镕,曹槟,哈丽娜,孙雯骥一读,马金瑞,牟宇,张端 2025-11-07 13:51:15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최신 주요 경제 기사를 다음과 같이 간추려 정리했다.

6일 개통된 퉁링(銅陵)창장(長江) 제3교를 지나는 차량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中 최초 복층 사장교 퉁링(銅陵)창장(長江) 제3교 개통

중국 최초의 복층 사장교인 퉁링창장 제3교가 6일 정식으로 개통됐다. 안후이(安徽)성 창장에 놓인 11번째 다리인 해당 프로젝트는 총 길이 11.9㎞로 고속도로, 도시 간 철도, 화물운송 철도 등 세 가지 기능을 갖췄다.

이번 개통으로 창장삼각주 종합 교통 시스템이 완비돼 지역 경제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 20일 허베이(河北)성 싱타이(邢臺)시 한 광공업 기계 제조업체 직원이 부품을 검수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中, 세계 최대 제조업 스마트화∙지능화 전환 시장으로 발전 가속화

중국 제조업의 스마트화∙지능화 전환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중국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혁신발전연구부가 발표한 '발전 중인 중국 중소기업 스마트화∙지능화 전환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이 세계 최대 제조업 스마트화∙지능화 전환 시장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수많은 중소 제조업 기업이 스마트화∙지능화 전환 흐름의 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 데이터에서도 2027년까지 중국 중소기업의 IT 투자 및 통신 서비스 부문 예산이 25% 증가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관련 예산 투입 강도가 거세지고 있음이 확인됐다.

보고서는 최근 수년간 일련의 중소 제조기업이 기술 혁신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심층적으로 융합하면서 스마트화∙지능화 전환이 새로운 수요를 만족시키고 새로운 공급을 창조하며 새로운 공간을 개척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9월 3일 중국-유럽 화물열차가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얼롄하오터(二連浩特) 통상구를 통과하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얼롄하오터 통상구, 지난 5년간 중국-유럽 화물열차 1만5천 대 이상 통과

'14차 5개년(2021∼2025년) 계획' 기간 중국과 몽골 사이의 최대 육로항인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얼롄하오터(二連浩特) 통상구를 통과한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수가 1만5천 대를 넘어섰다.

얼롄하오터 통상구는 현재 아시아와 유럽 전역의 140개 이상 도시∙역을 연결하는 74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후허하오터(呼和浩特) 해관(세관)은 자동차∙기계∙전자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비중이 40% 이상으로 수출 구조가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