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네이버페이'로 韓서 통했다…애드팝콘, '페이페이' 업고 日 시장 공략

선재관 기자 2025-10-21 09:03:03

日 페이페이와 제휴…'K-보상형 광고' 일본 상륙

게임 속 광고 보면 '페이페이' 포인트 쏟아진다

(왼쪽부터) 애드팝콘 김흥택 대표, 페이페이 와타나베 텟페이 포인트솔루션 영업본부장 [사진=아이제이웍스]

[이코노믹데일리] 아이지에이웍스의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팝콘이 일본 최대 QR코드 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와 손잡고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활용해 광고 참여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던 ‘보상형 광고 플러스’ 모델을 일본 현지에 맞게 적용해 K-보상형 광고의 글로벌 성공 신화를 쓰겠다는 포부다.

애드팝콘은 오는 11월 일본에서 페이페이 포인트와 연동된 ‘보상형 광고 플러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게임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면 게임 아이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페이페이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해 광고 참여율을 두 배 가까이 끌어올렸던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이식한 것이다. 게임의 재미와 생활 속 혜택을 결합해 이용자의 광고 피로도를 줄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게임사와 광고주는 안정적인 수익과 높은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애드팝콘은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12월 대만 이후 북미 시장까지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각 국가별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리워드 모델을 적용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흥택 애드팝콘 대표는 “페이페이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보상형 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K-보상형 광고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