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100일 기자회견] 李 대통령 "주가조작 땐 원금까지 몰수…패가망신 보여줄 것"

지다혜 기자 2025-09-11 13:10:47

"주가조작 사범들, 앞으론 조심해서 하지 말라" 공개 경고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회복을 위한 100일, 미래를 위한 성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코노믹데일리] 이재명 대통령은 주식 시장과 관련해 "주가조작은 패가망신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11일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주식시장에서 주가 조작, 부정 공시 등을 하는 것에 대해 아주 엄격히 처벌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내 주식이 매우 저평가된 건 사실이고 국민이 국내 주식시장을 매우 불신하는 것도 사실"이라며 "국내 주식시장에 대한 불신 요소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시스템들이 아주 잘 갖춰지고 있다"며 "합동조사본부도 잘 만들어 거의 실시간 점검하고, 발견하면 신속히 처벌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금은 주가조작으로 이익을 얻은 것만 몰수하는데, 투입된 원금까지 싹 몰수하라고 지시했다"며 "이미 제도가 있는데 잔인하다고 안 한다고 하던데, 제가 적용하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 방송을 보는 주가조작 사범들, 앞으론 조심해서 하지 말라"며 웃으며 경고하기도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