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금투협·서울시, '스케일업 IR' 행사 개최

유명환 기자 2025-09-09 11:21:59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투자은행(IB) 분야 종사자를 위한 'IB업무 이해' 집합교육 수강생을 다음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이코노믹데일리]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서울시-금융투자협회(K-OTC) 공동 스케일업 IR'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투협회가 서울시와 함께 K-OTC 기업 등 성장성이 높은 비상장 유망기업에 대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K-OTC 기업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 스케일업 IR에는 K-OTC 기업 2사(데이터젠, 와이콘즈) 및 서울시 추천 비상장 기업 6사(다겸, 스튜디오랩, 아치서울, 에이엠시지, 퀀텀에이아이, 퓨리오사에이아이)가 참여해 IR을 진행할 예정이다.

IR 행사는 증권사과 운용사, VC 등 비상장기업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참여 기업들의 IR 발표 후 참여 기업과 기관투자자들과의 상호 소통을 위한 자율적인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되며 서울시는 우수 IR 기업을 선정하여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유망 비상장기업의 투자유치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환태 금융투자협회 산업시장본부장은 “이번 IR 행사가 본회와 서울시의 기관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해 잠재력이 높은 비상장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투자업권의 모험자본 공급을 더욱 활성화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