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위메이드, KLPGA 최종전 '위믹스 챔피언십' 11월 개최… 총상금 10억원

선재관 기자 2025-08-26 18:22:31

시즌 왕중왕 가린다…'위믹스 챔피언십'으로 KLPGA 대미 장식

위믹스 챔피언십 2025 포스터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KLPGA 투어 한 시즌의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 파이널 이벤트 ‘위믹스 챔피언십 2025’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경주 마우나오션 C.C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시즌 내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선수들만이 참가하는 왕중왕전 성격의 무대다.

대회 참가 자격은 KLPGA 정규 시즌 각 대회의 결과를 점수로 환산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4명에게만 주어진다. 선수들은 15일 매치플레이, 16일 스트로크 플레이라는 이틀간의 다른 경기 방식을 통해 진정한 시즌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총상금은 10억원 규모이며 우승 상금은 3억 원이다. 특히 우승자가 스트로크 플레이 경기에서 데일리 베스트를 기록할 경우 최대 3억2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어, 이는 KLPGA 정규대회 최고 우승 상금을 넘어서는 파격적인 규모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4에 출전한 24명의 선수와 캐디.

위메이드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선수들과 팬들이 보내준 성원 덕분에 ‘위믹스 챔피언십’이 KLPGA 투어 슈퍼 파이널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올해 역시 기대 이상의 멋진 대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대회는 사전 판매 입장권이 모두 매진되고 이틀간 1만8000여 명의 갤러리가 방문하는 등 큰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장재혁 마우나오션 C.C 대표는 “KLPGA 투어 정상급 선수들이 모이는 권위 있는 대회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선수들에게는 최상의 경기 무대를, 갤러리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