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카드업 브리핑] KB국민카드, KB라이프 딱좋은 요즘 건강 KB카드 출시 外

방예준 기자 2025-08-25 14:46:36
[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카드, KB라이프 딱좋은 요즘 건강 KB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KB라이프와 함께 건강보험료·의료 업종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라이프 딱좋은 요즘 건강 KB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라이프와 함께 건강보험료·의료 업종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라이프 딱좋은 요즘 건강 KB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상품 이용 고객은 KB라이프 건강보험료 자동 납부 시 전월 이용 실정 40만원 이상이면 5000원, 80만원 이상이면 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병원·약국 업종에서 이용 금액의 5%(월 최대 5000원)을 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위 기본 혜택 할인에 더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7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24개월간 진행한다.
 
카드 발급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KB Pay 고객센터·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혜택을 발굴해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여행 경비 지원 경품 행사 진행
KB국민카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준비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고민돼? KB Pay로 해결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준비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고민돼? KB Pay로 해결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응모 고객 중 1500명에게 1만원~100만원 상당의 KB Pay 외화머니가 제공된다.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본·중국·태국·베트남·대만 중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 후 응모·푸시 알림 동의를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 금액은 선택한 여행지의 통화로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KB Pay 신규 가입 고객 및 최근 6개월 미방문 고객은 추첨 기회를 2회 더 받는다. 행사 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KB Pay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나만을 위한 가치 소비 '2025 미코노미' 트렌드 분석 공개
중저가용 피부과 100만원 이상 이용 데이터 통계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개인의 취향과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문화인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주목해 관련 소비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러닝' 관련 키워드가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 2023년 상반기까지는 다이어트·조깅·취미 등 가벼운 취미 활동으로 러닝이 많이 언급됐지만 올해에는 트레일러닝·나이트러닝·러닝화 등으로 전문적인 수요와 관련한 키워드가 늘어났다. 이와 함께 러닝 전문매장 이용 건수는 203%, 이용 금액은 216% 증가했다.
 
피부 미용 및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프랜차이즈형 피부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킨케어 패키지·정기 이용권 등 100만원 이상 고비용 서비스 결제 건이 최근 2년 동안 31.2% 증가했다. 또한 여성 이용률이 올해 상반기 기준 76.6%로 대다수를 기록했지만 최근 2년간 30대 남성 이용이 73.7%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정신건강의학과 이용 건수도 지난 2023년 대비 11.4% 늘었다. 심리 상담과 관련한 세대별 연관 키워드는 △20대 진로·연애 △30대 아동·부부·직장 △40대 청소년 심리 상담 △50대 이상 우울증·무력감 등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